본문 바로가기
IT

전화번호 저장했는데 카톡에 안떠요 오류 10초 해결 방법

by 머푸리 2021. 12. 12.

안녕하세요, 캐비어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전화번호 저장했는데 카톡에 안떠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전화번호-저장했는데-카톡에-안떠요-썸네일-사진

 

휴대폰에 상대방의 전화번호를 저장하고 나면 자동으로 카톡 친구에 추가됩니다. 그런데 종종 연락처로 저장해도 카톡 친구 목록에 뜨지 않는 경우가 생기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많은 분들이 연락처를 지웠다가 등록하는 과정을 여러 번 반복하신다고 합니다. 하지만 이 문제는 거의 모두 반영 시간이 원인이기 때문에 새로고침 버튼을 눌러 주시기만 하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전화번호 저장했는데 카톡에 안떠요 해결 방법

 

1) 우선 카카오톡 앱에 들어오신 후 우측 위의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줍니다.

2) 그러면 팝업 창이 하나 나오는데 여기서 '전체 설정' 항목을 터치합니다.

카톡-전체-설정-항목

 

3) 화면을 밑으로 조금 내려주신 후 '친구' 목록에 들어가 줍니다.

친구-목록

 

4) 다음으로 '친구 목록 새로고침' 항목의 버튼을 눌러 줍니다.

친구-목록-새로고침-버튼-위치

 

5) 그러면 아래에 '새로고침이 완료되었습니다'라는 알림 메시지가 나오게 됩니다.

친구-새로고침-완료-메시지

 

6) 이제 좌측 하단의 '친구' 탭을 눌러 주시면 친구 목록에 잘 추가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겁니다.

새롭게-추가된-카톡-친구-목록

 

간혹 새로고침을 해도 반영이 바로 안될 수 있으니 30초 정도 여유를 두고, 확인해 보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마치며

 

이상으로 전화번호 저장했는데 카톡에 안떠요 오류의 해결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단순히 새로고침만 하면 95% 이상은 바로 해결되니 너무 걱정하지 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이 방법을 적용했는데도 친구 목록에 뜨지 않는 분들은 아래 댓글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728x90

댓글